본문 바로가기

공지

메일홀릭이여! 우클릭으로 자유롭게 즐겨라!

  한메일 Express는 새로운 기술을 활용하여 메일 홀릭을 위한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흔히 새편지 도착 알림의 경우에도 프로그램은 바로 바로 처리가 가능하지만, 일반적인 웹 서비스에서는 '새로고침'을 하지 않으면 알림을 처리하기 어려운 기술적인 이슈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한메일 Express의 경우, AJAX라는 기술을 활용하여 되도록이면 빠르게 페이지를 처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을 고안하고 있습니다. 웹 상에서 "아웃룩" 부럽지 않은 편리한 사용성을 가져가고자 노력하고 있는 셈이죠.

  주로 메일 서비스에서는 <편지함 관리>라는 페이지를 이용하여 편지함을 지우거나, 삭제하거나, 생성할 수 있는 구조인데요. Express에서는 이런 기능들도 흔히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듯 "마우스 우클릭" 만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보았습니다. 소소하지만, 때로는 느리게 변화하는듯 보이겠지만... 메일홀릭의 사용성 개선을 위해 오늘도 노력하고 있는 저희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시겠어요?  

## 이름하여 "메일홀릭이여! 우클릭으로 자유롭게 즐겨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이미지처럼 한메일 Express의 편지함 관리부분을 유심히 보시면, 어제부터 소소하게 변화된 모습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바로 편지함 근처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보이는 앙증맞은 아이콘. 혹시 무슨 기능인지 아시나요?

한메일 Express > 편지함 리스트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2번처럼 편지함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우클릭의 숨겨진 기능을 만나실 수 있답니다.
- 이름변경 : 바로 바로 편지함의 이름을 변경하실 수 있구요
- 비움 : 특정 편지함의 편지들을 싹싹 비우실 수 있으며
- 삭제 : 원하지 않는 편지함을 없애버릴 수 있습니다.

※ 내 편지함 > 추가를 클릭하면, 편지함을 바로 바로 만들 수 있다는 점도 알고 계시죠?


## 기본기가 더욱 강해졌다! 메일 옵션의 다양한 메뉴를 만나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환경설정 > 메일옵션의 다양한 기능을 만나보세요. 기본기가 강해졌습니다.
- A : 메일리스트의 개수를 지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전 "자동맞춤"을 강력추천합니다!)
- B : 첫 화면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힙니다. (전 "안읽은메일만보기"를 강력추천합니다!)
- C : 새롭게 추가된 기능입니다. 제목 돋보임 색상을 지정하실 수 있고, 보낸 편지를 저장할지 말지 / 답장시 원본 메시지를 포함할지 말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목 돋보임>

사용자 삽입 이미지

- D : 다양한 부가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강력추천>
    - 마우스 휠 스크롤 페이징 : 메일 목록을 자동 맞춤으로 설정해놓고, 마우스 휠을 까닥까닥 해보세요. 페이지가 이전 > 다음으로 자유롭게 이동됩니다. (마우스 휠로도 이젠 다 된다! ㅎㅎ)
    - 단축키 on / off 기능 : 단축키 사용이 편하긴 하지만, 다른 프로그램의 단축키와 겹치게 되는 경우,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단축키를 off 하실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오늘도 다양한 기능을 안내해드리고자 몹시나 긴 포스팅이 되어버렸네요. ^^
앞으로도 종종 아웃룩 부럽지 않은 웹 메일, 한메일 Express의 숨겨진 기능에 대해 설명해드리고자 하겠습니다.
언제든지 Express에 이런 것 있으면 당장 쓰겠다 하는 기능은 댓글로 바로 바로 남겨주세요!

- 지금까지 한메일 Express 기획을 맡고 있는 "까칠O양"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