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일앱/기능

메일 앱에 회사, 쇼핑 메일 계정을 추가했더니..!



얼마 남지 않은 2014년 마무리 잘하고 계신가요?

'국민메일 앱Daum 메일 앱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꿀팁 소개합니다!


넘치는 송년회, 연말 파격 세일 등 하나도 빠짐없이 Daum 메일 앱이 챙겨드립니다!

어떻게? ‘다계정기능이 답입니다! ;)


Daum 메일뿐만 아니라 네이버, 구글(Gmail), 야후, 회사 메일 등 사용 중인 메일 주소를 간편하게 연결해서 편리하게 사용해보세요!


 다계정 이럴 때 좋더라!



고민 1. 연말이라서 여기저기에서 오는 안부 메일.. 어떻게 다 챙기죠?


“2014 한 해가 저물고 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보내주신 성원에..”

연말만 되면 수없이 오는 연말 인사 메일과 송년회어떻게 다 챙기시나요?

 

사용하고 있는 모든 메일 계정을 Daum 메일 앱에 추가하면 훨씬편리해져요!

이 앱 저 앱 사용하지 않고 Daum 메일 앱에 모든 계정을 추가하면 한 눈에! 모든 메일을 확인할 수 있어요.

 

편리하게 메일 확인하고 바로 답장도 보내서 연말에 따뜻한 기운 나누세요 :)



고민 2. 온라인 주문했는데 택배가 안 와요..


온라인 쇼핑 후 뿌듯한 마음으로 하루, 이틀 기다리지만.. 4일이나 지났는데 소식이 없을 때!

심지어 어디서 주문했는지 기억나지 않을 때! 난감하죠..ㅠㅠ

 

답답한 일 생기지 않도록 Daum 메일 앱에 쇼핑 계정을 추가해보세요!

 

쇼핑몰에 가입한 메일 계정들을 Daum 메일 앱에 연결해서 메일로 오는 주문 내역, 배송 추적 등 확인하고

핫딜, 파격 세일 놓치지 말고 바로바로 챙기세요! 이제 Daum 메일 앱과 스마트하게 쇼핑하세요~


                                       

고민 3퇴근 후에도 과장님이 메일을 보내세요.. 확인은 해야 될 것 같은데 쉬운 방법 없을까요?


퇴근길에 메일 보냈다고 확인하라는 과장님 미워요.. .

하지만! Daum 메일 앱에 회사 메일 계정을 추가하면 모든 고민 해결 끝!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회사 메일도 손쉽게! 지하철, 버스 안에서도 바로 확인하고 답장할 수 있어요.

그리고 메일 앱은 딱 하나만 사용해서 배터리 사용량도 줄일 수 있어요~

 

미생들에게는 필수 앱이라고 할 수 있겠죠~?


 참 쉬운 다계정 설정법!


 [방법 1]

1. 목록 화면에서 왼쪽 상단의 편지함 서랍 버튼(≡) 누르기

2. 편지함 서랍이 열리면 하단의 오른쪽 [+] 모양의 아이콘 누르기

3. 추가를 원하시는 메일 서비스를 고른 후 ID 혹은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 입력하기


       

 

[방법 2]

1. 목록 화면에서 왼쪽 상단의 편지함 서랍 버튼(≡) 누르기

2. 위쪽 '계정 설명' 영역에서 아래를 가리키는 화살표(▽) 누르기

3. [+ 계정 추가] 버튼 누르기

4. 추가를 원하시는 메일 서비스를 선택하신 후 ID 혹은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 입력하기


 

※ 다계정 기능은 Daum 메일 앱 2.0 버전부터 지원됩니다.

이전 버전 사용하고 계시다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사용 바랍니다.

Daum 메일 앱 > 설정 > 앱 정보 >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 네이버, 네이트 메일을 Daum 메일 앱에 연결하려면 IMAP 혹은 POP3를 '사용하기'로 설정해야 합니다. 

IMAP은 메일을 단순히 다운로드하는 것이 아니라, 폴더별 동기화는 물론 앱에서 수행한 별표시·삭제·읽음 표시 등도 서버에 동기화 되므로 POP3보다는 IMAP 사용을 추천해 드립니다.


□ 네이버 메일 설정 방법

1. PC에서 네이버 로그인 후 네이버 메일에 접속

2. 네이버 메일 > 좌하단 '환경설정' 클릭

3. 'POP3/IMAP 설정'에서 'IMAP/SMTP 설정' 탭 클릭 > IMAP/SMTP 사용에서 '사용함' 선택 > '확인' 클릭


□ 네이버 메일을 더욱 간편하게 설정하려면?

1. PC에서 네이버 로그인 후 바로 이 URL로 접속 ☞ http://mail.naver.com/option/imap

2. IMAP/SMTP 사용에서 '사용함' 선택 > '확인' 클릭


□ 네이트 메일 설정 방법

1. PC에서 네이트 로그인 후 네이트 메일에 접속

2. 네이트 메일 > 좌하단 '환경설정' 클릭

3. '모바일/외부메일 설정'에서 'IMAP/POP3관리' 메뉴 클릭 > IMAP/SMTP 탭에서 'IMAP/SMTP 사용설정'에서 'IMAP 사용'에 체크 후 저장 ☞ http://mail3.nate.com/app/option/out_imap/


※ 네이트 메일은 IMAP 사용 시 해당 서비스에서 '중요 표시' 기능을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Daum 메일 앱에서 특정 편지에 중요 표시를 체크하시더라도 네이트 메일 PC 화면에는 중요 표시가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관련 문의는 네이트 메일 고객센터로 접수 부탁 드립니다.


※ 회사, 학교 메일 계정 설정법

1. [계정 추가] 화면에서 [기타 메일 계정] 을 눌러주세요.

2.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3. 왼쪽 하단의 [상세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4. IMAP POP3 중 입력하신 메일 계정에서 지원하는 프로토콜을 선택해주세요.

5. 받는 서버 설정 화면에서, 서버 주소/보안 형식/포트를 입력하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6. 보내는 서버 설정 화면에서도 마찬가지로 서버 주소/보안 형식/포트를 입력해주세요.

 

※ 이메일 주소가 어떤 프로토콜(IMAP 혹은 POP3)을 지원하는지는 해당 메일 서비스 관리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받는 서버 및 보내는 서버의 주소/보안 형식/포트는 해당 메일 서비스 관리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현재 익스체인지(Exchange) 메일의 ActiveSync 방식은 지원하지 않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익스체인지 메일도 앱에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민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해당 익스체인지 메일 서버에서 IMAP/POP3 방식을 지원한다면, 계정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메일 서비스의 관리자에게 IMAP/POP3를 지원하고 있는지, 지원이 가능할지 문의해 보세요!





Daum 메일 앱 다계정 기능과 함께 스마트하게 연말 마무리하세요! :)

기능에 대한 제안, 불편하신 점 등은 언제든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고객센터 도움말

■ 고객센터 문의하기

■ Daum 메일 앱에서 고객센터로 바로 문의 접수하기 : [Daum 메일 앱] > [설정] > '기타' 분류의 [고객센터 문의하기]


고맙습니다. 

Daum 메일 앱



 Daum 메일 앱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