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Daum 클라우드 오픈



어디서나 바로 열어보는 내 폴더, Daum 클라우드







Daum클라우드
는?

웹과 내PC 그리고 모바일을 통해 문서나 사진등을 손쉽게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Daum
클라우드가 제공하는  20GB의 무료 저장공간 으로
웹과 내 PC 그리고 스마트폰에서도 문서나 사진을 손쉽게 저장하고 공유하세요.

웹과 내 PC,노트북의 싱크 그리고 스마트폰을 이용할 경우 더욱 편리하고 강력한 다음클라우드만의 파일 저장, 공유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서비스는 곧 제공될 예정입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Daum 클라우드 페이지로 이동 http://cloud.daum.net


 

Daum 클라우드로 편해지는 생활, 어떤 모습일지 살펴볼까요? J

 


 

1. 넉넉한 20GB 무료 저장 공간



DSLR
로 찍은 여행사진, 수업자료, 협업해야 하는 공유파일 모두 저장해도 
기본 20GB의 무료 저장 공간으로 넉넉합니다.
 

 

 

 

 

2. PC 싱크 프로그램


 

웹과 내 PC를 한 폴더처럼, Daum 클라우드는 PC싱크 기능을 제공합니다.




PC
싱크 프로그램이란?

클라우드와 내 PC의 폴더를 실시간으로 동기화해 항상 동일한 폴더와 파일로 저장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클라우드를 PC와 싱크시키면
업로드 다운로드 절차 없이 내 PC의 클라우드 폴더에서 작업한 내역이 그대로 웹상의 클라우드에 반영되고
역으로 클라우드의 변동내역도 자동으로 내 PC에 반영됩니다.




여러대의 컴퓨터를 클라우드와 싱크시키면
컴퓨터A 에서 작업한 내역이 클라우드 Web 뿐 아니라 싱크된 다른 컴퓨터 B에도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내 데스크탑과 노트북을 Daum클라우드와 싱크시켜보세요. 일일이 자료를 옮길 필요없이, 데스크탑과 노트북 클라우드에서 통합된 파일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멀티PC지원시 PC수량은 제한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지금까지는 카페에서 노트북으로 작업하기 위해 미리 필요한 자료를 웹하드에 업로드하거나 USB로 노트북에 옮겨야 했지만 Daum클라우드로 싱크되어 있는 경우에는 언제 어디서나 PC와 클라우드에 저장된 파일의 최신내역이 노트북에 저장되기 때문에 따로 일일이 파일을 옮겨야 할 필요가 없고, 인터넷이 되지 않더라도 노트북에 저장된 파일을 열어 작업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일 경우에도 파일의 편집 및 관리가 가능하며, 온라인이 되면 자동으로 싱크됩니다.)






3. 멀티계정연동


 

만약 회원님이 여러 개의 Daum 아이디를 가지고 있다면 계정을 연동하여 하나의 클라우드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해 보세요. 연동된 모든 아이디로 하나의 내 클라우드에 접속할 수 있기 때문에 클라우드 이용을 위해 여러 계정 번갈아 가며 로그인.로그아웃을 반복할 필요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에서는 업무용 한메일 계정을 사용하고 집에서는 개인용 한메일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 회사에서 작업한 문서를 집에서 열어보기 위해 일부러 회사용 계정으로 로그인할 필요 없이 사용하던 개인용 계정 그대로 클라우드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Daum클라우드는 아이디 개수와 상관없이 실명인증 된 사용자 1인당 20GB의 무료 저장 공간을 제공합니다.

 

 

 

4. 편리한 파일 업로드  -스마트 업로더-



스마트 업로더를 이용하시면 "여러 개의 파일과 폴더를 /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한번에 올리거나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한 파일 당 4GB까지 한 번에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브라우저 사용을 돕기위해 IE브라우저에서는 ActiveX, IE이외 브라우저(FF,chrome등) 에서는 adobe air로 스마트 업로더를 제공합니다.)

 

 

5. 협업작업도 문제없는 공유기능



팀 프로젝트 및 협업을 손쉽게 지원. 폴더 채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최대 50명까지 공유 가능 MT사진, 수업자료 등의 공유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일계정만 알면 손쉽게 메일로 공유초대 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초대메일은 꼭~! 다음 메일 계정이 아니여도 초대가능합니다~)



[공유관리 > 공유자 초대 페이지]

 

초대받은 메일에서 공유 [수락] 후 바로 공유폴더를 함께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6. 파일 버전관리



문서 및 이미지/사진 파일의 버전을 관리해 드립니다.

실수로 삭제하거나 잘못 저장한 파일도 이전버전으로 복원 또는 이전버전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습니다. PC와 클라우드를 싱크하면 윈도우에서 문서작성 중 저장버튼을 클릭할 때마다 파일버전이 다음 서버에 저장되어 파일버전관리 기능을 더욱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파일 버전관리는 최근 1개월 내역까지 지원됩니다.)

 


 

 

7. 히스토리 제공



클라우드에서 업로드, 삭제, 편집 등 진행한 내역을 모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내 작업내역을 뿐 아니라 공유중인 폴더의 작업사항도 알 수 있어 협업작업 시 유용합니다.

 (히스토리는 최근 1개월 내역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