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일/ POP3. IMAP

스마트폰과 함께 놀라운 메일세상을 만나보세요.




한메일이 IMAP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제공하기 시작한지 벌써 6개월이 되었습니다.

IMAP 서비스로 무얼 할 수 있나요?
컴퓨터를 키지 않아도, 모바일웹에 들어가지 않아도 스마트폰의 메일프로그램 아이콘만 클릭하면 언제 어디서나 한메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IMAP을 이용하면 한메일과 내 스마트폰의 메일프로그램이 실시간 동기화돼, 언제 어디서나 내 스마트폰에서 메일을 확인할 수 있고 내가 삭제하고 보낸 메일들이 웹에 바로 적용됩니다.

론칭 이후 현재까지
정말 많은 분들이 한메일 IMAP 서비스를 이용해서 스마트폰에서 메일 사용하고 계십니다.
그 열기가 후끈후끈하게 느껴질 정도입니다~^O^

스마트폰을 사긴 했지만, 전화하고 문자 보내는데만 쓰고 있다고요?
메일 하나 확인하려고 컴퓨터 키는 게 너무 번거로우신가요?
장소에 상관없이 바로바로 메일을 이용하고 싶으세요?
이제 당신이 경험해볼 차례입니다.!!!
한메일 IMAP 서비스와 함께 이제껏 경험해보지 못했던 놀라운 메일세상을 만나보세요~!


내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내 메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메일 하나를 확인하기 위해 컴퓨터를 키고서 기다리던 시절은 이제 안녕~
클릭 한번으로 바로 내게 온 한메일을 확인하고 답장도 쓸 수 있습니다.


지난 메일을 급히 확인해야 하는데 인터넷이 안돼 낭패를 봤다면 한메일 IMAP을 만나보세요
IMAP에서는 받은 메일을 저장하고 있어 인터넷이 안 되는 곳에서도 얼마든지 지난 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친구가 보내온 약도, 오늘 오후 외부 미팅에서 다룰 논의들, 주말에 데이트할 맛 집 정보
모두모두 한메일로 보내고 
내 스마트폰에서 필요할 때마다 확인하세요.
* 현재는 편지함당 200개까지 저장 지원하고 있으며, 저장 갯수를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


아웃룩에서 열심히 읽고 웹 메일로 돌아가면 똑같은 메일이 새 편지로 쌓여있고,
핸드폰에서 읽었던 메일 웹 메일로 돌아가면 사라져버리고!
혼란스런 외부메일 서비스는 이제 그만!
깃털처럼 가벼운 IMAP과 한메일의 동기화는 내가 받은 한메일은 안전하게 보관하고,
메일 관리는 간편하게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IMAP 설정하기

* 스마트폰에서 IMAP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한메일 환경설정에서 ‘IMAP 사용하기’가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 IMAP 설정하기

1. 메일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이메일 설정 페이지가 뜹니다. 설정할 메일주소 및 비밀번호 입력 후 수동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계정 유형을 IMAP계정으로 선택한 후, 수신서버 설정과 보내는 서버 설정을 합니다.
- 사용자 이름 및 비밀번호: 메일 ID 및 비밀번호
- 수신서버(IMAP): 서버명-imap.hanmail.net, 포트/보안 유형-993/SSL
- 보내는서버(SMTP): 서버명-smtp.hanmail.net, 포트/보안 유형-465/SSL


3. 계정 옵션에서 원하는 옵션대로 선택 후 다음 버튼 클릭, 최종적으로 계정이름과 발신 메시지에 표시될 이름을 선택하면 모든 설정이 완료됩니다.



윈도우모바일폰에서 IMAP 설정하기

1. 메일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전자 메일 설정 메뉴가 뜹니다. 전자 메일 설정을 클릭해 내 한메일 주소와 한메일 로그인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2. 자동으로 전자 메일 설정을 가져 오지 않도록 설정하고 나서 전자 메일 공급자는 인터넷 전자 메일로 선택합니다.


3. 받는 메일 서버는 imap.hanmail.net, 그리고 계정 유형은 IMAP4로 설정합니다. 


4. 사용자 이름에는 메일 아이디를 입력하고 나서 보내는 메일 서버를 smtp.hanmail.net으로 입력하고 나서 다음단계로 넘어가기 전 고급서버 설정을 클릭합니다. 고급 서버 설정에서 받는 전자 메일에 SSL 필요와 보내는 전자 메일에 SSL 필요를 모두 선택합니다.


5. 자 이제 다음 버튼을 누르면 모든 설정이 완료됩니다.

아이폰에서 IMAP 설정하기

1. 설정페이지에서 ‘Mail,연락처,캘린더’로 들어가 ‘계정추가' 메뉴를 클릭합니다.

2. 메일 서비스들 목록 제일 하단의 ‘기타’를 선택한 다음, ‘Mail 계정 추가’로 들어갑니다.


3. 자 이제 내 메일계정 정보를 입력하고 저장 버튼만 누르면 모든 설정이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