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

메일 목록과 메일 보기를 동시에

'10점 만점의 10점을 꿈꾼다'며 블로그에 설레발을 쳤던 그 기능이 드디어 오픈했습니다. 어찌보면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오픈하는 그 순간까지 작은 부분까지 세심하면서 좋은 기능을 선보이고자 노력한 기능입니다. 익숙함은 깨지 않으면서, 새로움은 낯설지 않게 만들고자 노력했습니다. 세심하게 신경쓴 완제품입니다. (AS도 가능하오니 언제든 아쉬운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메일 목록을 1000개까지 확인하고, 다양한 단축키를 지원하며, 멀티탭으로 동시작업을 지원하는 웹메일이 바로 "한메일 Express"입니다. 그 한메일 Express에서 더 많은 메일을, 더 편리하고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도록 "화면 분할 기능"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기능은 간단합니다.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아이스크림처럼 본인이 마음이 가는대로 선택하시면 그만입니다.
- 1) 기존 방식이 편하다면 = 기본 모드 사용
- 2) 제목도 보고 내용도 살짝 보고 싶다면 = 수평 모드 사용
- 3) 제목보다는 내용을 길게 많이 보고 싶다면 = 수직 모드 사용
(굳이 화면 분할을 원치 않을 분들을 위해 기본 모드를 기본값으로 설정해두었습니다. 하지만 분할 모드를 원하신다면 선택해보세요. 쿠키 설정으로 다음 번에 접속했을 때도 기존에 내가 선택한 모드와 비율이 유지됩니다.)

그렇게 3가지 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제 선택은 여러분을 몫.
그래도 담당자로서 정말 잘 만들었다 싶은 부분은 부끄럽지만 공개합니다. ^^

■ 분할 모드와 단축키는 찰떡 궁합입니다.
분할모드로 메일 목록과 미리보기를 동시 작업하시면서 불필요한 메일이 있다면 우아하게 "Del키"를 살포시 눌러주세요. 답장을 보내야 할 메일이 있다면 "A", 별표시 해두었다가 나중에 꼭 봐야지 할 때는 "S", 갑자기 생각나서 메일을 써야 할 땐 "C". 분할 모드와 단축키는 정말 둘도 없는 찰떡 궁합입니다. 특히나 메일 삭제 시 이보다 편리할 수 없습니다.


한메일Express 전환하기

 
- 조만간 또 여러 가지 준비하고 있는 막강 기능들의 오픈 소식을 잔뜩 들고 돌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저는 한메일 Express를 담당하고 있는 "까칠O양"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