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

한메일 아이폰/아이팟터치 개편!


작년 초, 아이폰 국내 출시 소식에 발맞추어 한메일에서는 아이폰과 아이팟 터치에 최적화된 페이지(Web apps)를 오픈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1년 여 시간이 흐른 지금, 아직까지도 아이폰의 한국 출시는 요원하지만 아이팟 터치는 어느덧 수십 만대나 팔려 이제 주위에서 종종 볼 수 있는 기기가 됐습니다. 최근 Daum 모바일에서는 tv팟지도 어플리케이션을 공개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중이기도 하고요.

이에 한메일에서도 '한메일 Express' 사용자들을 위해 제공되어 오던 웹 메일 페이지를 전면 개편했습니다.

디자인팀의 수고로 새 옷을 갈아입은 게 일단 가장 큰 변화입니다만, 그 밖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중요한 사항만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이제 모든 한메일 이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m.mail.daum.net 또는 mail.daum.net/m 입력)
- 디자인이 크게 개편되었습니다!
- 한메일 Express > 환경설정의 '첫 화면 설정' 값이 한메일 아이폰에서도 반영됩니다
- 메일 목록 상단의 편지함 이름을 클릭하면 해당 편지함이 새로고침됩니다
- 전체 선택, 취소가 좀 더 직관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안읽은 메일만 보기, 별표시만 보기, 나에게 보낸 메일만 보기 기능이 편지함 목록에 추가되었습니다
- 원본 메일에서 지정한 너비대로 본문을 표시하며, 지정되지 않은 경우 가로 해상도에 자동으로 맞춥니다
- 바탕화면 등록용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 로그인 페이지도 최적화되었습니다

이제 모바일 기기에서 한메일을 이용하려면,
어디서든 m.mail.daum.net 이나 mail.daum.net/m 을 입력하세요.

앞으로도 더 많은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 대응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 한메일/모바일 기획 이동준:ldj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