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

모바일웹 한메일 업데이트 소식!


최근 소니에릭슨 Xperia와 같은 스마트폰들이 속속 국내에 출시되고 있습니다. 

저마다 각양각색의 특징들을 앞세워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데요. PC에 비하면 아무래도 여러가지 제약이 많지만, 어떤 기기에서든 최대한 편리하게 Daum 한메일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한메일팀도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지난 3월 업데이트 이후 작업된 아래 내용이 이번 주에 추가 적용되었습니다. 늘 그렇지만, 이번엔 특히 같은 코드도 조금씩 다르게 표시되는 모바일웹 브라우저 특성을 파악하고 대응하느라 개발자분들이 정말 많이 애쓰셨습니다. ^^


추가 업데이트 내용 (2009/4)

- 이제 모바일 오페라(Opera)에서도 최적화 페이지를 표시합니다.
- 아이폰/아이팟터치/오페라에서 메일을 쓸 때 "메일주소 자동완성(Suggest)" 기능을 제공합니다.
- 보낸편지함 목록에 '보낸사람(자신)'이 표시되던 문제를 '받는사람'이 표시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오페라 및 기존 풀브라우저(LG 아르고 등)에서도 하단에 현재 사용량을 표시해줍니다.
- 아이폰, 오페라 최적화 Daum이 오픈됨에 따라 하단에 다른 서비스 바로가기 링크가 추가됐습니다.
- 전달, 답장, 전체답장 시, 본문 영역의 높이가 50% 길어졌습니다.

다음 업데이트도 기대해주세요.



모바일 기기에서 한메일을 이용하려면, 
어디서든 m.mail.daum.net 이나 mail.daum.net/m 을 입력하세요. 

앞으로도 더 많은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 대응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 한메일/모바일 기획 이동준:ldj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