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일앱/업데이트

[Daum 메일 앱] 또 좋아진 2.2.0 버전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Daum 메일 앱입니다. 

대한민국 넘버 원 메일 앱, Daum 메일 앱이 새 기능을 수두룩 탑재하여 2.2.0 버전으로 거듭났습니다!


■ 다른 사람이 내 폰을 만져도 안심! 암호로 앱 잠금 기능!

■ 간편하게 첨부 파일 열어보기! 여러 개의 파일을 한 번에 저장하는 기능까지!

■ 알림을 너무 받는 나를 위한 기능! 원하는 편지함의 새 메일만 알림 받기

■ 위젯에서 편지함 선택해 보기! 투명도를 조절해 예쁘게 꾸밀 수도 있어요~

■ 대화형 보기 > 아이콘을 톡톡 터치하여 '읽음/안 읽음' 처리를 손쉽게! 

■ 그 외에도 많은 개선 사항


>고객센터 도움말

>고객센터 문의하기




 Daum 메일 앱 업데이트 바로가기




■ 다른 사람이 내 폰을 만져도 안심! 암호로 앱 잠금 기능!


소중한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해 드리기 위해서 암호로 앱을 잠글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연속 3회 이상 틀린 암호를 입력하면 '초기화' 동선을 제공해 드리고, 

보안을 위하여 앱 잠금 상태에서는 위젯도 함께 잠금 상태로 변경해 드립니다. 


잠깐! 새 메일이 왔을 때 알림(노티)에서 메일 제목과 본문이 보이지 않았으면 하신다고요? 

[설정] > [알림에서 본문 미리보기]를 해제해보세요! 새 메일 개수만 알림에 표시해 드립니다. 


※ 암호를 분실하신 경우, '초기화'를 눌러 앱을 최초 설치 상태로 되돌린 후 계정을 다시 연결하셔야 합니다. 

  초기화 시 앱에 등록하신 메일 주소는 모두 연결 해제되며, 설정 값 및 메일 다운로드 내역 등 모든 정보가 삭제됩니다.

※ POP3로 계정을 연결할 때 '앱에서 메일 삭제 시 서버에서도 삭제' 되도록 설정하셨다면, 서버에는 해당 데이터가 남아있지 않으니 유의해 주세요!


■ 암호 설정하는 방법: [설정] > [암호 잠금]




■ 간편하게 첨부 파일 열어보기! 여러 개의 파일을 한 번에 저장하는 기능까지!


첨부 파일의 이름을 눌러 보세요. 준비가 끝나면 바로 열린답니다!


파일이 여러 개일 때는? 메일 상단의 '모두 저장' 버튼을 누르면 한 번에 OK! 

저장 중에 X 버튼을 누르면 중간에 저장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상태가 아닐 때 저장을 시도하면 팝업을 통해 알려 드립니다.)


정말 편리한 기능 하나 더! 

이미 열어보았거나, 저장한 파일은 친절하게 알려 드립니다. 

파일 이름 앞에 파란색 체크 표시된 파일은 다시 다운 받는 과정을 거치지 않고, 이미 저장한 파일을 바로 열어 드립니다. 비행기 모드에서도 볼 수 있어요. :)





■ 알림을 너무 받는 나를 위한 기능! 원하는 편지함의 새 메일만 알림 받기


새 메일이 왔을 때 알림을 받고 싶은 편지함만 따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방법: [설정] > 원하는 계정 선택 > [동기화 할 폴더 선택]


새 편지 도착 알림을 실시간으로 받지 않고 싶다면, 3분~24시간 간격의 주기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방법: [계정 설정]  > [데이터 설정] > [동기화 주기 설정]


원하는 시간에만 알림을 받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알림 차단 시간을 설정하시면 해당 시간에는 메일 앱이 알림을 보내 드리지 않습니다)

- 방법: [계정 설정] > [알림 설정] > [알림 사용 상세 설정] > [알림 차단 시간 사용]


■ 설정하는 방법: [설정] > [원하는 계정 선택] > [동기화 할 폴더 선택]




■ 위젯에서 편지함 선택해 보기! 투명도를 조절해 예쁘게 꾸밀 수도 있어요~


4x2 스크롤 위젯을 스마트폰 바탕화면으로 꺼낼 때 또는 위젯에서 좌측의 설정 아이콘을 눌러 보세요!

계정별로 위젯에 표시되는 편지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투명도를 좌우로 조절해 위젯을 예쁘게 꾸며 보세요! 

스마트폰 배경 화면에 맞춰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 위젯을 꾸욱 누르면 원하는 크기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한 화면을 꽉 채워 메일 목록을 간편하게 살펴 보세요!





■ 대화형 보기 > 아이콘을 톡톡 터치하여 '읽음/안 읽음' 처리를 손쉽게!


대화형 보기 설정 상태에서 관련 메일 말풍선의 보낸 사람 이름 왼쪽에 읽음/안 읽음 아이콘을 추가하였습니다.

톡톡 터치하면 읽음/안 읽음 상태를 손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메일이 많이 쌓였을 때 참 유용하겠죠? ^^




■ 그 외에도 많은 개선 사항

  • 외장 메모리에 있는 파일을 메일에 첨부하여 발송 가능
  • 중국어 번체자 추가 지원
  • Daum 메일 앱 노티 아이콘 디자인 변경
  • 앱 안정성 향상
  • 기타 버그 수정




개편된 기능에 대한 제안, 불편하신 점 등은 언제든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사용자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꼼꼼히 검토하여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제안 부탁 드립니다 ^^


■ 고객센터 도움말

■ 고객센터 문의하기

■ Daum 메일 앱에서 고객센터로 바로 문의 접수하기 : [Daum 메일 앱] > [설정] > '기타' 분류의 [고객센터 문의하기]


고맙습니다. 

Daum 메일 앱



 Daum 메일 앱 업데이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