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일앱/업데이트

[Daum 메일 앱] 2.0 버전 개편 안내

 

 

안녕하세요, Daum 메일 앱입니다. 

 

대한민국 넘버 원 메일 앱, Daum 메일 앱이 2.0 버전으로 개편하였습니다. 

 

 

 

Daum 메일 뿐만 아니라 네이버, 구글(Gmail) 등 여러 계정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는 '통합 메일 앱'으로 거듭났습니다. 

 

 

 

국내 주요 메일 서비스 중 최초로 시도된 만큼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립니다.

 

 

Daum 메일 앱의 새로운 기능 설명으로 바로 이동하시려면 아래 목록을 클릭해보세요! 

 

모든 메일 주소를 앱 하나에! 통합 메일 앱으로 대변신!

여러 계정 연결해서 사용해도 헷갈리지 않아요

편지 목록에서 메일을 왼쪽으로 밀어 초간단 '삭제/보관'

원하는 메일만 빠르게, '필터링' 기능

관련 메일을 메신저 대화처럼 한 눈에 모아보는 '대화형 보기(쓰레드 뷰)'

태블릿 전용 맞춤 화면 제공

여러 계정 중 원하는 계정의 안 읽은 메일 수만 앱 아이콘에 표시

알림 서랍에서 터치 한 번으로 '답장/읽음/삭제'

안 읽은 메일 개수 표시 위젯 및 크기 변경 가능한 스크롤 위젯 등 새로운 위젯 지원

그 외에도 많은 개선 사항

 

> 고객센터 도움말

고객센터 문의하기

 

 

더 이상의 메일 앱은 없다! 

 

신기능·새모습으로 단장한 Daum 메일 앱 2.0을 소개합니다!

 

 

 

 

Daum 메일 앱 업데이트 바로가기

 

 


 

 

 

 

 

 

모든 메일 주소를 앱 하나에! 통합 메일 앱으로 대변신!

 

 

 

개인 메일, 업무 메일, 기타 메일..여러 메일 관리하기 번거로우셨죠?

 

Daum 메일 앱 하나에 여러 개의 메일 주소를 연결하여 사용하실 수 있도록 대변신하였습니다. 

 

 

 

Daum 메일 뿐만 아니라 네이버, 구글(Gmail), 야후, 회사 메일 등 사용 중인 메일 주소를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Daum 메일은 간편 로그인을 통해 터치 한 번이면 손쉽게 계정 연결이 가능합니다.

 

 

 

모든 계정으로 편지 읽기, 쓰기는 물론 새 편지 도착 알림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새 편지가 도착했을 때 Daum 메일과 구글(Gmail)은 실시간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고,네이버, 네이트 메일 등은 앱에서 알림 주기를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시간마다 편지함을 자동 새로고침하여 새 메일이 왔는지 알려드리며, 알림 주기는 최소 3분부터 최대 24시간까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메일 앱 단 하나로 모든 메일 쉽고 빠르게 관리하세요!

 

 

 

 

※ 네이버, 네이트 메일을 Daum 메일 앱에 연결하려면 IMAP 혹은 POP3를 '사용하기'로 설정해야 합니다. 

IMAP은 메일을 단순히 다운로드하는 것이 아니라, 폴더별 동기화는 물론 앱에서 수행한 별표시·삭제·읽음 표시 등도 서버에 동기화 되므로 POP3보다는 IMAP 사용을 추천해 드립니다.
□ 네이버 메일 설정 방법1. PC에서 네이버 로그인 후 네이버 메일에 접속2. 네이버 메일 > 좌하단 '환경설정' 클릭3. 'POP3/IMAP 설정'에서 'IMAP/SMTP 설정' 탭 클릭 > IMAP/SMTP 사용에서 '사용함' 선택 > '확인' 클릭
□ 네이버 메일을 더욱 간편하게 설정하려면?1. PC에서 네이버 로그인 후 바로 이 URL로 접속 ☞ http://mail.naver.com/option/imap2. IMAP/SMTP 사용에서 '사용함' 선택 > '확인' 클릭

□ 네이트 메일 설정 방법

1. PC에서 네이트 로그인 후 네이트 메일에 접속2. 네이트 메일 > 좌하단 '환경설정' 클릭3. '모바일/외부메일 설정'에서 'IMAP/POP3관리' 메뉴 클릭 > IMAP/SMTP 탭에서 'IMAP/SMTP 사용설정'에서 'IMAP 사용'에 체크 후 저장 ☞ 

http://mail3.nate.com/app/option/out_imap/

 

※ 네이트 메일은 IMAP 사용 시 해당 서비스에서 '중요 표시' 기능을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Daum 메일 앱에서 특정 편지에 중요 표시를 체크하시더라도 네이트 메일 PC 화면에는 중요 표시가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관련 문의는 네이트 메일 고객센터로 접수 부탁 드립니다.

 

 

 

 

■ 여러 계정 연결해서 사용해도 헷갈리지 않아요~

 

 

 

편지 목록 위쪽에 '계정 설명'을 추가하여 어떤 계정의 편지를 보고 있는지 눈에 띄게 표현하였습니다.

 

또한 편지함 서랍을 열면 왼쪽 위에 태양 모양의 아이콘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일 주소의 @ 이하 도메인 첫 글자를 크게 표시하는 디자인 요소를 추가했습니다. 

 

 

 

 

 

 

■ '계정 설명' 수정하는 방법: [설정] > [계정 설정] > [기본 정보 수정] > [계정 설명] 

 

 

 

 

 

■ 편지 목록에서 메일을 왼쪽으로 밀어 초간단 삭제/보관!

 

 

 

편지 목록에서 개별 메일을 왼쪽으로 밀면(스와이프) 해당 메일을 바로 삭제/보관할 수 있습니다. 

 

스와이프 기능 사용이 불편하신 분을 위해 '사용 안 함'으로도 설정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불필요한 메일을 터치 한 번으로 바로 바로 삭제해보세요! 

 

 

 

 

 

 

■ [설정] > [목록에서 스와이프 하여] > [삭제/보관/사용 안 함]

 

 

 

 

 

■ 원하는 메일만 빠르게 '필터링' 해서 찾아보세요!

 

 

 

편지 목록 아래의 '필터' 모양 아이콘을 눌러 보세요!

 

[중요 / 첨부 / 안 읽은 / 내게 온] 메일만 빠르게 걸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터링 할 조건을 중복으로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 중요 편지 중 첨부 파일 있는 메일

 

(예) 안 읽은 중요 편지 가운데 내게 온 메일

 

 

 

 

 

 

 

 

■ 관련 메일을 메신저 대화처럼 한 눈에 모아보는 '대화형 보기(쓰레드 뷰)' 지원! 

 

 

 

관련 메일을 한 번에 묶어 '메신저 대화'처럼 편지를 읽을 수 있는 '대화형 보기' 기능을 새롭게 지원합니다! 

 

제목이 같은 주고 받은 메일을 묶어서 마치 하나의 대화처럼, 하나의 편지처럼 읽을 수 있습니다. 

 

관련 메일을 주고 받은 사람이 누구인지, 몇 개나 주고 받았는지 목록에 표시해 드립니다. 

 

메일을 열면 상단 혹은 하단에 주고 받은 메일이 메신저 대화처럼 시간순으로 정렬됩니다.

 

말풍선 모양으로 편지 목록을 새롭게 표현하였으며, 말풍선을 누르면 새 창이 뜨면서 해당 메일을 읽을 수 있습니다.

 

 

 

메일의 문맥을 훨씬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대화형 보기]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대화형 보기 정책 안내]

* 목록에서 삭제/보관/이동/스팸/읽음/안 읽음/중요 표시 처리했을 때는 

 현재 읽고 있는 목록의 편지함 및 모든 편지함의 관련 메일이 한 번에 처리됩니다. 

 (예시: 편지 목록에서 왼쪽 체크 박스 선택하고 삭제한 경우, 모든 폴더의 관련 메일이 한꺼번에 삭제)
* 본문 읽기 화면에서 편지를 삭제/보관/이동/스팸/읽음/안 읽음/중요 표시 처리했을 때는 현재 읽고 있는 메일 하나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예시: 편지 읽기 화면에서 하단 툴바를 이용해 편지를 삭제한 경우, 해당 메일 1개만 삭제)
■ 대화형 보기 도움말 바로가기

 

 

 

 

 

 

■ [설정] > '일반' 분류에서 [대화형 보기 사용]

 

 

 

 

■ 태블릿 사용하신다면, 시원시원한 맞춤 화면 만나보세요!

 

 

 

태블릿 가로 모드에서 목록, 메일 읽기 및 쓰기 하실 때 시원시원한 맞춤 화면 만나볼 수 있습니다.

 

목록을 보면서 원하는 메일만 선택하여 열어 보고, 또 다른 메일을 손쉽게 선택하여 읽을 수 있습니다.

 

 

 

앱에서 화면을 가로 고정 또는 세로 고정으로 설정해둔 분들을 위해 '편지 쓰기' 할 때 더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오른쪽 상단에 '화면 회전' 버튼을 제공하였습니다.

 

 

 

 

 

 

 

 

■ 여러 계정 연결하셨더라도 원하는 계정의 안 읽은 메일 수만 앱 아이콘에 표시해 드립니다!

 

 

 

여러 개의 메일 계정을 연결했더니 앱 아이콘에 안 읽은 메일 개수가 늘 99개로 표시되신다고요? 

 

그런 분들을 위해 원하는 계정만 골라 안 읽은 메일 개수를 표시해 드리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안 읽은 메일 개수 표시하지 않기' 설정도 가능합니다. 

 

가장 중요한 계정을 선택하여 마음의 짐을 덜어보세요! 

 

 

 

※ 일부 런처에서만 아이콘 배지가 동작합니다. 사용하시는 런처에서 앱 아이콘 배지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1*1 위젯을 사용해보세요!

 

※ 앱 아이콘에는 '받은 편지함'의 안 읽은 개수만 표시됩니다.

 

 

 

 

 

 

■ [설정] > '일반' 분류에서 [안 읽은 메일 개수 표시] > [아이콘 배지 사용하기/계정별 설정하기]

 
 
 
새 편지가 도착하면 알림 서랍에 메시지로 알려 드립니다.  
알림 서랍에서 터치 한 번으로 바로 [답장 / 읽음 /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알림 서랍의 간편 메뉴를 통해 편리하게 메일 앱을 이용해보세요!
 

 

 

 1 x 1 크기의 안 읽은 메일 개수 표시 위젯 및 크기 변형 가능한 스크롤 위젯 등 새로운 위젯을 소개합니다!

 

1 x 1 크기 위젯 4종을 새롭게 제공합니다!

받은 편지함의 안 읽은 메일 개수를 위젯에 표시해 드립니다.

Daum 메일 앱에 연결한 계정 가운데 원하는 메일 주소를 선택하여 휴대전화 바탕화면에 설치해보세요!

 

또한 크기를 자유롭게 변형할 수 있는 '스크롤 위젯'도 추가하였습니다.

위젯 안을 스크롤하면 손쉽게 편지 목록을 훑어볼 수 있고,

위젯을 꾹 누르면 원하는 크기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한 화면을 꽉 채워 편지 목록을 간편하게 살펴보세요!

 

※ 스크롤 위젯은 안드로이드 OS 3.0 허니콤 버전 이상부터 지원하며, 일부 런처에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스크롤 위젯이 확인되지 않는다면 사용 중인 안드로이드 버전 혹은 런처를 확인해보세요!

 

  • 앱 아이콘 디자인 변경
  • 편지 목록 및 읽기 화면에서 한 번에 표시되는 툴바 메뉴 개수를 3개 → 5개로 늘렸습니다. 
  • 보낸 편지함에서 좌측 편지 선택란 체크 > 하단에 '다시 쓰기' 버튼 누르면 편지 내용 그대로 다시 보낼 수 있습니다.
  • Daum 주소록을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
    • Daum 메일을 1개라도 연결하면 타계정으로 편지를 쓰더라도 Daum 주소록을 불러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Daum 메일을 여러 개 연결하면 해당 계정들의 Daum 주소록을 모두 통합해 불러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편지 목록에서 '더보기' 메뉴를 열지 않고 바로 편지를 보관/전달할 수 있습니다. 
  • 동기화 최소 주기를 5분 → 3분까지 선택 가능
  • 13개국어 지원
  • 기타 성능 개선 
 

 

 

개편된 기능에 대한 제안, 불편하신 점 등은 언제든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사용자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꼼꼼히 검토하여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제안 부탁 드립니다.

 

 

고객센터 도움말

고객센터 문의하기

■ Daum 메일 앱에서 고객센터로 바로 문의 접수하기 : [Daum 메일 앱] > [설정] > '기타' 분류의 [고객센터 문의하기]

 

 

고맙습니다. 

 

Daum 메일 앱

 

 

 

 

■ Daum 메일 앱 업데이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