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일/ POP3. IMAP

한메일 POP3, IMAP 순차오픈 중!


블로그와 미디어를 통해 여러 차례 소개한 바 있는 한메일 IMAP 서비스가 지난 7/22(수)부터 순차오픈을 시작했습니다.

서버별로 진행되는 이번 순차오픈 작업을 통해 8/3(월) 현재까지 약 130만명의 한메일 사용자분들이 '환경설정'에서 'IMAP 서비스'를 설정하실 수 있는 상태가 되셨습니다. 이 숫자는 지금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8/12(수)가 되면 모든 한메일 사용자분들이 IMAP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지금 본인 한메일 계정의 '환경설정 > 외부메일설정' 메뉴에 아래와 같이 'POP3/IMAP 설정' 항목이 보인다면 이미 오픈 적용된 상태이고, 아니라면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 한메일 IMAP 서비스는 무료입니다.

※ 한메일 IMAP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한 번은 본인 계정의 '환경설정' 메뉴에서 "IMAP 사용하기" 상태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 한메일 IMAP 서비스는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 되어 있기 때문에, PC 메일프로그램에서는 정상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한메일 IMAP 소개
IMAP은 뭐가 좋은가요?

 


아울러 이번 한메일 IMAP 서비스 오픈에 맞춰 한메일 POP3 서비스 역시 동시에 정식 오픈됩니다.

워낙 아이팟 터치를 비롯한 모바일 기기에서 IMAP 지원 여부가 화두이다 보니 다소 묻힌 감이 있습니다만, 기존에 프리미엄(유료) 사용자에게만 제공되어 오던 한메일 POP3를 IMAP과 마찬가지로 전체 회원 대상으로 오픈하고 있습니다.

IMAP과 같은 순서로 순차오픈 중이기 때문에 IMAP 설정 메뉴가 보이시는 분들은, POP3 역시 사용 가능합니다. 아직 설정 메뉴가 보이지 않는다면,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면 늦어도 8/12(수)에는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한메일 POP3 서비스 역시 무료입니다.

※ 한메일 POP3 서비스는 아웃룩, 아웃룩 EXPRESS, 썬더버드 등 다양한 PC 메일프로그램과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메일은 약 3,800만명의 사용자가 수많은 서버에 입주해 있기 때문에, IMAP 같은 새 서비스가 줄 수 있는 시스템 부하를 면밀히 체크하면서 조심스럽게 오픈하기 위해 이와 같은 '순차오픈'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메일은 1997년부터 웹메일 형태로 서비스 되어왔습니다만, "언제 어디서나 메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시대의 큰 흐름임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POP3, IMAP을 전격 오픈합니다.

한메일 POP3, IMAP 서비스에 대한 개선사항 및 제안은 블로그고객센터를 통해 꾸준히 받아 반영할 계획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지난 8월 8~9일 주말동안 다시 한 번 DDoS 공격이 있을 거라는 주의보가 있어서, POP3/IMAP 순차오픈작업이 일주일 연기되었습니다.

현재 휴면계정을 제외한 전체 사용자의 약 90%가 사용 가능한 상태입니다만, 나머지 사용자분들에 대한 오픈 작업은 8/19(수)에 완료될 예정입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



한메일+모바일 기획, 이동준:D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