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

한메일 IMAP 체험단을 모집합니다. (마감)


재작년부터 한메일은 POP3와 IMAP 정식오픈을 꾸준히 준비해왔습니다.

포털 웹메일 서비스 제공자의 입장에서 전체 사용자를 대상으로 무료 POP3, IMAP 서비스를 오픈하는 것은 당장 웹페이지 방문자의 이탈, 그에 따른 PV 및 광고 효과 감소 등 감수해야 하는 여러 결과에 대해 고민하도록 만듭니다. 또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장비를 투자하고 효과적으로 트래픽을 운용할 수 있는 정책을 결정하는 등 준비해야 할 것들도 많습니다.

특히 요즘은 모바일 기기가 많이 보급되다 보니, 비슷하지만 조금씩 다른 환경들을 모두 만족시키는 부분도 적지 않은 시간을 들여야 하는 중요한 과제입니다. 물론, 다양한 PC 용 메일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는 경우에 대해서도 고려해야 하고요.


이제 한메일 내부적으로는 언제라도 POP3 및 IMAP를 전체 오픈할 수 있도록 기술적인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그리고 곧 POP3 서비스의 전체 오픈과 IMAP 서비스의 모바일 최적화 오픈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먼저 POP3 전체 오픈은 모든 종류의 이메일 클라이언트에서 자유롭게 한메일 계정을 POP3로 설정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아웃룩, 썬더버드와 같은 PC 용 메일 클라이언트는 물론 윈도 모바일, 아이팟 터치 메일 등 모바일 메일 클라이언트에 대해서도 공식적으로 기술지원을 할 예정입니다.

한편 IMAP 서비스는 일단 윈도 모바일 및 아이팟 터치 메일 환경에 최적화 한 상태로 전체 사용자에게 오픈될 예정입니다. 물론 POP3 처럼 PC 용 클라이언트로도 IMAP을 설정해 쓸 수는 있지만, 이런 경우에 대해서는 당분간 공식적인 기술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편지함 당 가져오는 메일 개수, 필수 편지함 이름 등 많은 부분들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PC 클라이언트에서 IMAP을 설정해 사용하기에는 부족한 부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서두가 길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이 블로그를 자주 방문할 정도로 한메일에 많은 애정을 가지고 계신 분들을 우선 IMAP 체험단으로 모집해 다양한 모바일 환경에서의 사용을 부탁드리고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자세한 모집 안내는 아래와 같으며,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체험단 모집이 마감되었습니다. 
   (선발된 분들은 ps2@hanmail.net으로 보내진 메일을 꼭 읽어주세요!)

한메일+모바일 기획, 이동준:D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