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

새 메일 도착하면, 살포시 알려드릴게요.

"한메일 쓰면 가장 불편한 것은 새 메일 도착을 알 수 없는 거에요."
"다른 메일은(아웃룩) 새 메일 오면 딩동 소리도 나는데 웹메일은 그게 안돼 불편해요."

※ 예전에 쓴 글 보러가기 http://daummail.tistory.com/51

물론 한메일에서 새 메일 도착을 알려주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었습니다.
   1. Daum Touch 메신저 이용하기
   2. Windows Vista를 사용한다면 한메일 가젯 다운로드 받기
   3. 모바일 메일 알림 기능 이용하기

하지만 뭔가 부족하다는 생각은 지속적으로 들었고, 간편한 프로그램 하나 만들어 제공해주면 어떨까 라는 생각도 지속적으로 가져왔었죠. 근데, 많이 돌아 돌아 오게되었지만, 오랜 숙원이 해결되었습니다. 이제 한메일 Express를 사용하신다면 인터넷 브라우저를 띄워두시는 것만으로도 "메일 알람" 기능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물론 아직은 가다듬어야 할 사항이 많습니다.)

■ 한메일 Express를 사용하세요? 이제 브라우저 타이틀을 살포시 바라보세요. 
    1. 사용 방법
        - 1) 한메일에 접속하여 브라우저를 띄워둔다
        - 2) 새 메일이 도착하면 상단 타이틀 영역에 "새 메일(편지함 이름)이 도착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뜬다.

    2. 보시게 될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브라우저를 최소화 시키셨나요? 그래도 타이틀 영역은 묵묵하게 알려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은 부족한 점이 많은데요, 일단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는 점에 의미를 두려고 합니다.
계속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이 외에도 준비하고 있는 기능이 많으니 계속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이젠 항상 한메일을 인터넷에 띄워두시고, 새 메일 도착 시 열어서 즐겁게 확인하시길 바합니다. ^^

- IE 7.0 다중 탭에서 새 메일 도착시 후다닥 달려가 확인하고 있는 저는
한메일 기획을 담당하고 있는 까칠O양이었습니다.